이용산(二龙山)은 청도시 노산 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노산과 남쪽으로는 왕거장(王哥庄)과 인접해 있다. 이용산의 면적은 총 80여 평방 킬로미터 이며 전 노산 풍경구역에서 유일하게 개발되지 않은 자연 구역이다.
이용산은 산의 모습이 기이하기로 소문 났다. 봄과 가을이 되면 산봉우리 위로 안개가 자욱하며 산중턱에 구름이 걸려 매혹적이다. 여름에는 이용산이 더위를 피하는 피서의 낙원(避暑乐园)이 되며 겨울에는 산꼭대기에 청도에서 보기 드문 횐눈이 쌓여 있어 일년 내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이용산에서 유명한 관광 코스로는 필가봉(笔架峰), 장군봉(将军峰), 횡사령(横狮岭), 옥수봉(玉秀峰)이 있으며 이용산 구역 내의 인공 호수, 높은 둑, 호수 중앙의 정자와 함께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고 있다.
최근 몇 년간 관광객 뿐만 아니라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 등산 형렬로 이용산 구역이 활설화되어 가고 있다. 올해에 와서 이용산을 등반하는 한국인 등산 행렬의 증가로 인해 이용산의 인기가 점점 높아 지고 있다.
이용산 구역의 아래측이 바로 노산 녹차 재배원이다. 1993년에 건설한 이용산 녹차 재배원에서는 연 평균 14,000 kg의 녹차를 생산하며 인공 가공과 기계 가공을 거친 품질이 뛰어나 고급 녹차로 대접받는다.
최근 수 년간, 이용산의 향토 관광업이 급속히 활성화되었으며 이미 향토 문화를 주요 특색으로 하는 노산 향토 관광이 활기를 보이고 있다. 올 10.1 연휴기간에 4만여 명에 달하는 관광객이 노산에 향토 문화의 관광길을 떠났는데 이용산의 경치를 관광하면서 이용산 구역의 농가에서 차잎, 과일, 벼 등 향토 맛이 짙은 농산물을 수확하는 풍경을 즐겼다.